반복되는 배경 만들기(무한 스크롤링) - 원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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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으로 반복되는 배경 만들기.

Offset를 조절해서 만든다.


배경을 만들때 원근감을 조절하기 위해서 시차스크롤링 기법을 사용한다.

근거리 배경과 원거리 배경의 속도를 달리해서 입체감을 높이는 기법이다.

원거리 배경의 속도는 늦게 , 근거리 배경의 속도는 빠르게 헤보자.


2D 게임을 개발 목적으로 

메인카메라는 Z값 -30 , size 8 , Orthographic로 맞춘다.




배경을 사용되는 오브젝트는 유니티 4.2 부터 생긴 Quad를 사용하자. 정점 개수가 4개인 아주 가벼운 오브젝트다. 2D 게임을 만들때 좋음.




하늘 관련 배경은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아보자. 구글에서 검색시 Sky Texture 등으로 검색하면 빨리 찾을수 있다.

앞으로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모두 뒤에 Texture 등을 붙여서 검색해서 찾아보자. 필자는 Sky Sprite로 찾은 이미지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 하나를 선택해서

적용 했다.








스케일 20,20,0

위 그림을 덮어씌어줬다.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자.

스크립트의 이름은 CsSky이다.








메트리얼의 Offset 값을 조절해서 구름의 메트리얼을 움직입니다.
잘보이게 Direction Light 하나 설치해줍니다.
위 스크립트를 Quad 에 붙여줍니다.

실행해봅시다.





Trackback 0 And Comment 6
  1. ch 2014.05.04 19:24 address edit & del reply

    무한 스크롤에 대한 질문이 있는데요;
    Texture 한바퀴 재생하고 나면 그다음부터 이미지가 뭉개지는데 원인이 뭘까요?ㅠ

    • Favicon of https://hyunity3d.tistory.com BlogIcon 히아레인 2014.05.19 08:11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그런경우는 없어서 자세한 얘기는 해드릴수가 없네요

  2. yo 2014.08.21 11:11 address edit & del reply

    위아래로 스크롤은 어떻게하나요?

  3. k 2015.03.09 18:19 address edit & del reply

    머터리얼을 Sprites/default로 하면 offset이 변경이 안되는데 저만그런건가여? ㅠ

    • y 2015.03.12 08:52 address edit & del

      Sprites/default 메트리얼은 offset 가 없어요